본문 바로가기

IT후기/IT제품

4)만화그리기 적합한 저렴한 타블렛-와콤 이튜어스 CTH-480 manga(망가)

안녕하세요? 아샌입니다.

 

오늘은 CTH480망가 태블릿 후기를 쓸건대요

 

그저께 주문했던 팬 타블릿이 오늘왔거등요ㅎㅎㅎ

 

그럼 이제 개봉해봐야겠죠?

 

(씨익ㅎ)<-퍽

 

안에는 또 뽁뽁이로 여러번 포장되어있네여

 

그럼 또 개봉해야갰죠(아 귀찮아...<-퍽퍽)

 

이벤트로 펜이 하나 더왔네여

 

추가펜이 또 쓸 일이 있을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보관해 놓아야겠네요

 

이것이 바로 CTH-480망가 본체 상자 입니다

(상자 그림이 다른인튜어스타블릿그림이랑 다르게 생겼네요ㅎ 물론 제 취향은 아니지만...ㅎ)

 

 

 

옆면 뒷면은 잡다하게 뭐라고 써져있고요(이 인튜어스태블릿은 추가로 무선키트를 사면 무선으로 PC에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똑 개봉을... 해야겠죠..? ㅎㅎㅎㅎ

 

(으어... 상자속에 또 상자가있잖아....)

또 열고...

 

(그래 나도 만나서 반갑다^^)

 

드디어 내용물이 보이는군요...

 

저기 검은무언가로 둘러싸여있는거 안에 있는게 바로 타블릿 본체이고 왼쪽에 있는게 펜입니다

 

본체를 들어올리면 USB케이블과 설명서,번들소프트웨어 정품키가 들어있는 상자가 있습니다.

 

이젠 타블릿을 어둠속에서 빼줘야할 차례입니다ㅋㅋㅋ

 

스티로품으로 둘러쌓여있네여

 

드디어 정체를 들어냈군ㅎ

 

제가 생각했던거보다 측면이 매우 슬림하군요

 

뒤에는 시리얼넘버와 잡다한것들이 적혀있고요

 

펜도 한번 잡아보니까 감이 좋네요ㅎㅎ

 

이젠 설명서와 잡다한것들이 들어있는 이 상자를 열어보겠습니다.wassap

 

열자마자 타블릿을 설치하는방법이 그림으로 간단히 나와있네요

 

내용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드라이버CD,설명서등등...(이사진에는 없는 번들소프트웨어 제품키가 적혀있는종이도 있습니다)

 

CTH-480망가는 기본적으로 번들로 클립스튜디오 프로 2년,Anime studio를 제공하고 오토데스크 스케치북 프로90일도 줍니다

(스케치프로는 결재는 안하더라도 카드를 입력해야해서 저는 못했습니다ㅠㅠ)

 

그리고 깜빡하고 크기를 안말해드렸는데요

 

사진상으로 이렇게 됩니다.

 

어느정도 감이 잡이시나요?

 

그리고 한번 드라이버를 깔고 써봤습니다(제노트북에는 시디룸이 없는지라 와콤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사용했습니다.)

 

타블릿으로 사이툴을 이용해서 한번그려봤습니다

 

제가 그림을 잘 못그리는 탓도 있지만 타블릿을 처음써봐서 그러는것도 있습니다. 타블릿이 종이에다 스케치하는것처럼 사각사각하는 느낌이 안나서 그러는거 같습니다(그러니까 제그림 평가하지마세요..ㅠ 망작입니다...ㅠㅠ)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