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후기/IT제품

X간지나는 그래픽카드? - 갤럭시 GTX960 EXOC 4GB 개간지 후기/1.개봉 및 장착

안녕하세요? 아샌입니다^^


오렌만에 IT후기로 찾아뵙네요 ㅎㅎ

오늘은 그래픽카드 후기를 쓸건데요..ㅎㅎㅎ


제가 구매한 그래픽카드는

GTX960

입니다 ㅎㅎ


전 갤럭시라는 회사에 비레퍼런스 모델 960을 구매했는데요.


그런데 이름이 좀.....ㅎㅎㅎㅎㅎㅎ


개 * 간  * 지 ?!

네 그렇다고 합니다..ㅎㅎ

정확한 이름은 GALAX GTX960 EXOC 4GB 개간지 입니다


딱 들었을때 머리에 기억이 잘남을것같은데

다음부터는 이런이름의 그래픽카드는 안나오기를..ㅎㅎ


제가 그전에 세벳돈받은걸로 그래픽카드를 사게 되었는데 그게 이 제품입니다.

전 오픈마켓 말고 컴**라는 곳에서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광고아님;;;)


어쨌든 리뷰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학교 종례후 폰을 보니까 경비실에 택배가 맡겨졌다는 문자가 왔길래 당장 뛰어가 받았습니다^^(물론 개봉한시간은 학원갔다온 후 이지만...ㅎㅎ)


어쨌든 상자대신 이렇게 뽁뽁이를 아주 두껍게 감싸서 보내주셨네요...ㅎㅎ

(이거보니까 옛날에 샀다고 초기불량이여서 반품했던 GTX750TI가 생각나네요....ㅎㅎㅎ)

그럼 이제 뽁뽁이를 한번 풀어보겠습니다




드디어 박스가 모습을 들어냈습니다^^

(What's Your Game?)





게임 스트리밍 지원하고 G-SYNC지원하고 무엇보다 중요한 다이렉트X 12를 지원하고있습니다^^

윈도우10과 찰떡궁합이네요^^


그리고 맨 윗쪽에는 3년동안 워런티가 제공된다는 마크가 있고 밑에는
개 * 간  * 지 가
있네요..ㅎㅎㅎ(강아지발자국까지..ㅋㅋㅋ)

그리고 왼쪽 밑에는 간단하게 그래픽카드 스펙이 나와있습니다.

4기가 디디알5에 보조전원8핀사용하고 PCI-E3.0지원하고....

뭐 어쩌구 저쩌구..... PASS!




그리고 윗쪽에는 모델 로고와 회사로고와 머리조각(?) 이있네요 ㅋㅋㅋㅋㅋ


옆면에도 똑같이 엔비디아 로고와 회사로고와 제품로고가 있습니다(반대쪽 면에는 제품로고에 개간지라는 스티커도 같이 붙어있다는...ㅎㅎㅎ)


그리고 뒷면에는 영어로 아주 잡다하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뭐 하지만 우리에겐 설명이라는건 필요없으니 역시 패쓰!


그럼 이제 한번 개봉해보겠습니다



(아... 안에 상자가 왜이렇게 안빠지지?)



이제 스티로품만 치우고 나면



짜잔!


내용물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보조전원 케이블,VGA -> DVI변환젠더,그래픽카드 본체,드라이버CD,퀵스타트 매뉴얼과 설명서가 있습니다.


이 CD가 바로 드라이버 CD입니다. 이 CD에는 드라이버 뿐만아니라 익스트림 튜너 플러스라는 프로그램도 같이 들어있어 그래픽카드를 오버클럭할수 있습니다





이지 가이드는 그래픽카드설치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그림으로 설명 되어있습니다.

(뭐 영맹에게는 약간 보기 힘들수도.....)


이것이 GTX960 개간지 본체입니다.

일단 비닐부터 벗겨네고...


드디어 모습을 들어냈습니다 ㅎㅎㅎ 앞면은 모두 흰색으로 되어있습니다 펜도말이지요 컴퓨터에 연결하면 흰색 LED도 나온다고 합니다.


뒷면는 흰색 방열판처리가 되어있어서 말그대로 간*지 납니다^^


포트는 DVI포트 2개 DP포트 1개 HDMI포트 1개가 있습니다 이곳에 모니터를  여러개 연결하여 멀티 모니터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옆면에는 보조전원8핀 단자와 GTX로고등이 있습니다. 반댓면은 민무늬이기땜에 패스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케이블을 통해 컴퓨터 파워와 그래픽카드를 연결해주셔야합니다.

안그러면 오류로 인해 무슨일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PC케이스를 열어보면 이거와 비슷하게 생긴 줄에 연결하면 됩니다 2개다...

(물론 막연결해서 고장나도 전 모릅니다....ㅠㅠ)


지금 왼쪽에 있는 그래픽카드가 제가 1~2년동안 써온 GTX550ti 1gb짜리 입니다. 이제 버려야....지는 게뿔이고요 먼지 털어내고 동생컴에 끼워줘야겠습니다^^



그럼 이제 한번 조립해보겠습니다.



이렇게 꽃아주고....


보조 전원도 연결해주고



그리고 기대반 걱정반의 마음으로 전원을 키면....


드디어 불이 들어왔습니다!!!

지금은 고사양 작업을 돌리고 있지않기떄문에 펜은 멈춰있네요^^


드디어 모니터에 전원이 들어오고....

(원래는 해상도가 엄청 낮게 되어있었는데 조금 기다리니까 저절로 드라이버 잡으면서 FHD화질로 다시 돌아오네요 ㅎㅎ)

그래도 전 혹시나 하는 마음에 드라이버도 다시 깔았습니다^^



설치 끝~~^^


다음 포스팅에서는 성능테스트에 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