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IP!!

그래픽카드를 분해보았다.post



안녕하세요^^ 아샌입니다.

제가 그전에 GTX960사서 제 컴에 꽃고 원래쓰던것을 동생컴에 꽅아줬는데요.

그런데 동생컴에 고장난 구형그래픽카드 하나가 있더군요...ㅎ



지포스 6몇이었더라.... 비디오 램이 256메가인가 128메가인가 하는 구형그래픽카드입니다.


뒷면에는 용도를 모르는 철막대기가 하나 있군요....ㅎ


그래픽카드 윗쪽에는 요즘 엔비디아의 SLI기술 단자 비슷하게 생긴포트가 있네요....(정확한용도는 잘;;;)


그럼... 이제 한번 분해해 보겠습니다(어차피 고장난거니까...)


(일단 저 영문모르는 막대기와 나사들을 분해하고...)



지금 쓰는 쿨러랑 비교하니까 허술하네....ㅎ


지금 정체모를 크림이 그래픽카드를 감싸고 있습니다 ㅎ(저 크림 이름 까먹음;;;)


그럼 이것도 긁어 내버리겠습니다 ㅎㅎ


저게 바로 그래픽카드의 핵심입니다

옛날꺼는 다 칩셋이 정사각형이군요.

요즘 나우는것은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모양인데..ㅎㅎ



저 4개의 칩셋이 아마 그래픽카드 메모리인것 같습니다 이 그래픽카드가 256메가니까... 한개당 54메가바이트????;


이제 딱히 볼것도 없으니까 다시 조립해서 960올떄 있었던 비닐에 넣어 보관해 놓아야 겠습니다..ㅎㅎ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