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식

안드로이드?윈도우? 아니 리믹스 OS!!

안녕하세요? 아샌입니다


오늘도 따끈한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이번에 핫한 바로 리믹스 OS인데요 


안드로이드 5.1.1 롤리팝을 기반으로 하고 있네요 ㅎㅎ

그런데 UI만큼은 윈도우인데요

리믹스os는 기존 안드로이드에는 없던 데스크탑이 있습니다. 또 윈도우처럼 앱을 창으로 띄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자인도 죽여줍니...ㄷ<--퍽퍽

ㅋㅋㅋ


이번에 이 리믹스 OS가 컴퓨터 버전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집에 남아도는 컴퓨터를 활용해서 안드로이드로 쓸수 있겠군요 ㅎㅎ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지금 설치하려는 컴퓨터가 USB 3.0이상을 지원을 해야만합니다.


구형컴퓨터에는 이런게 없죠...ㅠ

없는경우에는 USB가 아닌 하드에 깔아서 사용하면 될것 같은데 안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ㅎ


설치방법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리믹스 OS를 다운받은다음 USB에 집어넣고 BIOS설정만 약간 건들어 주면 되더군요 ㅎ 그런데 전 USB로 하니까 에러가나서 하드디스크에 깔아서 해보았습니다. 하드디스크에 설치하는방법은 추후 강좌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설치후 언어화면입니다


아쉽게도 언어가 영어와 중국어 간체 번체밖에 지원을 안하는데요 ㅠㅠ 영어로 하면 게임이나 앱도 기본으로 영어로 보이게 됩니다...ㅜ 제가 한국어로 변경하는 방법은 추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전 영어를 선택했습니다 ^^


약관인데... 뭐 별거 없으니까...ㅎ 


그리고 중간에 이더넷설정도 있는데 아직 DHCP가 많이 불안정 하니까 고정IP로 설정해 주시고 이화면에서 START누르면 됩니다 ㅎㅎㅎ


이것이 바로 리믹스 OS의 데스크탑입니다 윈도우를 닮았네욯ㅎㅎ 


이 리믹스OS는 안드로이드 5.1.1 롤리팝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롤리팝하면 이 이스터에그 게임을 빠뜨릴수 없죠 ㅋㅋㅋㅋ(1에서 죽다니 ㅠㅠ)


우리가 흔히 아는 안투투 밴치마크를 돌려봤는데요

와우 이세상에 현존하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중에서 엄청높은 자리에 서고 있군요 ㅎㅎㅎ 뭐 당연하겠지만 ㅎㅎㅎ

(스X드래X이 인X I5를 이길리가 ㅋㅋㅋ)



기본적으로 이 리믹스OS는 루팅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저는 구글링을 통해 시스템 이미지를 수정해서 루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추후 에 루팅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물론 제가 하는데로 하면 설치했던 모든앱이 지워질지도 모르니까 리믹스 OS설치전 미리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지금까지 리믹스OS에 대해서 한번 살펴봤는데요 

아직은 버그도 좀 있는듯합니다. 클래시오브클랜이 에러가 걸리면서 들어가질 못하는군요 ㅠㅠ DHCP오류도 있고....

그래도 아직 버그도 있지만 라이트하게 쓰는경우에는 크게 지장이 없는거 같습니다. 브라우저중에서는 퍼핀 브라우저는 쓰면 안되겠습니다...ㅠ 렉이... ㅎㄷㄷ....


추후에 별도 포스팅을 통해 루팅법과 구글플레이 서비스 설치법과 한국어 언어 변경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


아그리고 설치법도 말이지요 ㅎㅎㅎ



이상입니다^^


'IT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언팩 행사로 본 갤럭시 노트7  (1) 2016.08.03
1)윈도우10 출시 임박!!!  (0) 2015.07.18